Digital 기술 분야에서도 따뜻한 사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추구하는 이른바 ‘소셜 임팩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도 친목도모, 게임을 넘어 기부나 사회공헌과 연결되는 앱이 속속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방식이 아니라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방법과 형식으로

기부에 적극적이고 주체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대중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마음은 진심인데 너무 소액이라…해도 될까? 내가 생각한 기부 캠페인을 직접 만들 수는 없나? 기부 내역이 좀 더 투명하다면 많은 사람이 더 참여할 텐데…

이런 고민과 아쉬움을 해결할 기부 플랫폼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SK㈜ C&C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협력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ChainZ’를 활용해 개발하는 기부 플랫폼 ‘따뜻하게 체인지’는 아주 적은 소액의 기부가 가능하고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기부금의 사용처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부금 추척 모델로 기분, 배분, 주문 등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투명한 기부 플랫폼이라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영상에서 확인해 보시죠^^ 본 영상이 유익했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SK주식회사 #블록체인 #따뜻하게체인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