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멀티 클라우드<AWS·애저·구글 등> 고객 확보 본격화

국내 1MS 애저 MSP ‘클루커스지분 인수


클루커스 지분 18.84% 인수로 주요 주주 지위 확보

AWS·MS 애저·구글 클라우드 등을 연계한 멀티 클라우드 사업 확장의 일환
에코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산업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 창출 추진

SK그룹 계열사는 물론 국내외 대형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



SK C&C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Azure) 국내 1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Managed Service Provider)클루커스와 손잡고 국내외 멀티 클라우드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선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 cc.sk.co.kr) 14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멀티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확산을 위해 클루커스의 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SK C&C는 클루커스의 지분 18.84%를 확보하게 된다.

 

이번 지분 인수는 SK C&C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제트와 AWS·MS 애저·구글 클라우드 등을 연계한 멀티 클라우드 사업 확장의 일환이다.

 

SK C&C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국내외 전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연계한 멀티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는 한편, 다양한 클라우드 에코(Eco) 파트너사들과 함께 전 산업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 창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SK C&C는 주요 계열사의 수요에 맞춰 AWS·MS 애저·IBM·구글 등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한 데 묶으며 사별로 최적화된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 및 운용 체제 구현을 추진할 계획이다.

SK그룹은 2022년까지 SK계열사의 주요 시스템 중 약 80%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SKC&C는 이를 주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SK C&C는 ▲멀티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애플리케이션 별 마이크로 서비스 개발 및 통합 ▲AI·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개발 등 신규 사업 발굴도 본격화한다.

IBM·MS 애저·AWS·구글 클라우드는 물론 고객이 자체 운용 중인 프라이빗 클라우드까지 하나로 묶으며 새로운 디지털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SK C&C는 클루커스를 시작으로 국내외 여러 클라우드 전문 기업들에 대한 지분투자 등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실질적 사업 성과 창출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산업별 대형 시스템을 중심으로 멀티 클라우드 시스템·서비스 개발 및 운용 성공 모델을 빠르게 만들어낼 계획이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높은 SK() C&C와의 협력이 성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클루커스는 이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K C&C 이응상 전략기획센터장은 “MS 애저는 물론 AWS, 구글 등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SK그룹 클라우드 전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시스템에 최적화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