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 시즌2 공개로 100만 회원 넘어 국민 걷기 운동 열풍 주도

- 개인화된 메시지로 회원의 꾸준한 걷기 독려직관성과 편의성을 높인 앱 전면 개편

- 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되는 건강 콘텐츠도 제공

- 향후 인공지능·블록체인 기술 접목해 웰니스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서비스가 100만 회원을 넘어 국민 걷기 운동의 열풍을 이어간다.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 www.sk.co.kr)23,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프로그램에 SK C&C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작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건강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매니아층이 두텁다. 


SK C&C는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의 개인화 메시지 기능은 걷기의 재미를 더한다.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등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 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등의 응원을 보내온다.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습관도 지원한다. 

최근 유행인 걷기를 통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관심이 높은 회원이라면 건강 관련 콘텐츠 전용 메뉴가 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간식 정보는 물론 살 안 찌는 냉동 만두’, ‘뇌가 부르는 가짜 식욕등의 꿀팁이 준비돼 있다. 


한편 SK C&C는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앱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

최신 앱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의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고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토록 했다. 

SK C&C 이기열 Digital 총괄은 앞으로도 SK C&C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다양한 DT 기술을 통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또한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과 유사시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 C&C는 하반기 이후 AI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서비스를 웰니스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회원 가입 후 6개월이 지나 리워드가 종료된 회원과 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보험상품 가입고객들은 걷기 등을 통해 획득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TLX(헬스)∙인바디(웨어러블 디바이스)∙닥터키친(건강 도시락)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시즌2 오픈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