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 8, 디지털데일리 주관 행사인 ‘데이터 기반 엔터프라이즈 혁신 전략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화두로데이터(Data)’가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실제로데이터의 활용전략에 따라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가 좌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데이터산업 활성화정책을 통해 비 식별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활용 등 파격적인 규제 해소에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이번 행사는 국내 공공, 금융, 통신 등 기업 IT관계자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데이터의 전략적 가치를 재인식하고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IT서비스데이터 폭증에 대응하기 위한 IT인프라 최적 운영 전략데이터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한 빅데이터 및 솔루션 전략데이터의 안전한 보안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략 등을 알아보는 자리였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 진입과 함께 우리회사도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 검색 등을 코딩 없이 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날 서정욱 유닛장은 빅데이터 비즈니스에 필요한 통합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에 대해 설명했는데요서 유닛장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코딩없이 머신러닝, 딥러닝을 분석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하면서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이 활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빅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에 필요한 전체 서비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데 ▲시각화 ▲검색 ▲머신러닝 ▲딥러닝 ▲하둡(Hadoop) 동적 배포 ▲배치 파이프라인(Batch Pipeline) ▲실시간 파이프라인 BigQL 등의 서비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 이를 8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빅데이터 ETL ▲멀티 Hadoop 클러스터 활용 ▲이벤트 기반 실시간 CEP ▲이기종 데이터 조인 ▲샌드박스(SandBox)를 활용한 ML모델 생성 및 운영 배포 ▲딥러닝을 활용한 비정형 데이터 분석 ▲데이터센터의 서버 상태 모니터링 ▲검색엔진이 이에 해당합니다.


여기서 샌드박스를 활용해 머신러닝 모델을 생성할 경우 다양한 예측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가격예측, 수요예측, 양불판정, 개인화 추천 등이 가능한 것인데, 딥러닝을 활용해 비정형 데이터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어 서 유닛장은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를 선처리를 진행한 후 딥러닝을 분석 적용해 보험자동심사등급분류, 고객의 목소리(VOC) 데이터 분석이 가능진다고 설명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