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즈파크 성과관리 솔루션 스트래티지게이트’ SaaS 상품 클라우드 제트로 구현

인프라·DB 자원 구성 3시간 만에 끝내, 서비스 신규 구축·운영의 효율성 크게 높여

데이터베이스도 국산 DB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로 교체

()이즈파크, 성과관리 SaaS 서비스 국내 확산은 물론 글로벌 시작 개척에도 박차



SK C&C의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가 국내 솔루션 업체들의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 확산의 길을 열고 있다. 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 www.sk.co.kr)4, 국내 대표 전략경영·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 기업인 ㈜이즈파크(대표이사 : 김갑산, www.ispark.kr)가 자사의 성과관리 솔루션인 스트래티지게이트(StrategyGate)’ SaaS 상품을 클라우드 제트로 구현·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트래티지게이트 100여곳 이상의 공공과 민간기업 시스템에 구축된 국내의 대표적인 성과관리솔루션 bizGate BSC+의 클라우드 버전이다. 지난 해부터 산업단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대상으로 지정돼 전국 산업단지 소속 기업들은 클라우드로 서비스 된 스트래티지게이트 솔루션 사용 비용의 7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있다.

㈜이즈파크는 이번 클라우드 제트 도입을 통해 기존 스트래티지게이트 솔루션 SaaS 서비스의 안정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이다. 통상 글로벌 지역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인프라 및 데이터베이스 자원을 구성하는 데 2주 가량 소요되는데 클라우드 제트 상에서는 3시간만에 끝나 서비스 신규 구축·운영의 효율성이 크게 높다.

특히 ㈜이즈파크는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 제트가 제공하는 국산 DB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Database as a Service)’로 교체한다. 클라우드 제트 디바스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의 티베로등 국산 DB솔루션과 어떤 솔루션과도 자유롭게 융합되는 마리아 DB’ 등 오픈 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를 SaaS형태로 제공하는데, 기존 솔루션 이용 대비 약 60%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즈파크는 클라우드 제트 도입과 함께 스트래티지게이트 SaaS 서비스의 국내 확산 속도를 높이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베트남에서는 현지 1위 뷰티 유통업체인 DM&C를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SK C&C 신현석 Cloud Z 플랫폼 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 전용 데이터센터 수준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어느 지역에서든 한국어로 다양한 기술 지원 및 장애 대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클라우드 제트는 앞으로도 국내 솔루션 업체들의 앞선 SaaS 서비스의 국내외 확산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제트는 전세계 6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 국내외 기업의 글로벌 서비스 확산에 큰 도움이 된다

SK C&C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이용 문의는 클라우드 제트 사이트(https://www.cloudz.co.kr) 온라인 상담·문의하기나 전화문의(6400-2222)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