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주말과 휴일에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까?” 라는 고민들을 엄청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엔 개구쟁이 24개월 쌍둥이 아들을 육아 중 인데요. 확실히 남자아이들이라 밖에 나가서 몸으로 노는 걸 좋아하더라고요.

물론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바깥 외출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비가 오는 날이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실내활동 위주를 찾는데 일반 마트나 키즈카페는 이미 자주 가서 아이들이 질려하기 때문에 좀 더 아이들이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또 어디에 있을까 생각해 보았어요.

아이들이 호기심 어린 눈으로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손으로 만져보고,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는 괜찮은 곳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아이 뿐만 아니라 아빠들의 사심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우리동네 전시장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전시장' 을 소개합니다.


  


주말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좋고, 가을이지만 아직 낮에는 더운 날씨기 때문에 실내는 시원하며, 인테리어가 남다른 넓고 세련된 전시장입니다.

무엇보다 전시장이 넓고, 위험한 장애물이 없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마음 편히 구경할 수 있었어요. 전시장 1층에는 현대자동차의 신차들이 차종 별로 진열돼 있어서 평소 자동차에 빠져있는 아들들의 입이 쩌~억 벌어지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24개월 미만인 저희 아이들은 무료로 전시장 입장이 가능했고, 어른들은 각 1만원씩 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권은 팔찌처럼 둘러줘서 분실염려가 없고 소지하는 부분에 있어서 편리했어요. 팔찌에 QR코드를 인식해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차량들뿐만 아니라 평소에 만나보지 못하는 큰 트럭과 버스도 직접 보고 타볼 수도 있었어요. 모든 차량 시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부모도 신이났습니다.


자동차 부품을 활용한 Loop  디럭스 유모차


컨트롤 안 되는 아이들을 위해 유모차 무료대여 서비스도 이용했습니다. 핸들링 좋은 디럭스 유모차로 정말 편하게 전시장을 관람 했습니다.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불편함 없이 잘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평소 아빠 자동차의 핸들에 관심이 많았던 큰 아들도 마음껏 핸들을 잡고 이리저리 흔들어보고 버튼도 마음껏 눌러보면서 핸들링의 소원을 다 이룬 거 같아요. 모든 게 다 허락되는 장소이기 때문에 아이한테도 어른한테도 모두가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각 파트별로 차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시는 직원분들이 있어서 신차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이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저희 신랑도 신차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가이드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 하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각 섹션마다 스토리텔러가 동행해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음악, 그림, 조명 등을 접목해 만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서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이해할 수 없지만, 재료들을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어른인 제가 봐도 정말 신기하고 멋스러웠답니다.







  


사고가 났을 때 에어백이 얼마나 안전하게 보호해주는지를 알려주는 안전교육과 실제로 에어백이 터지는 모습을 보고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인 세이프티존에서는 자동차의 충돌 시뮬레이션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충돌한 자동차의 모양도 직접 볼 수도 있고, 에어백과 안전벨트 착용을 통해 온 가족이 안전한 모습도 직접 확인하면서 아이들의 자동차 안전교육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위기탈출 넘버원에서만 보던 더미가족도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만났습니다


  


사운드 프로그램 세션에서는 음악에 맞춰 자동차 엔진소리와 멋진 조명들이 함께 어울어져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자동차만 구경하는 것이 아닌 음악, 조명, 그림 등 여러 가지를 접목해 전시장 관람이 더욱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해 아이들한테도 좋은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라이드 프로그램에서는 3D 안경을 착용하고 직접 카레이서가 된 듯한 느낌으로 4D 체험을 해봅니다. 24개월 미만의 아이들은 입장불가이기 때문에 남편과 교대로 체험을 해봤습니다. 정말 생동감 있는 움직임과 영상이 나와서 멀미가 날 정도였어요


  


모든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니 라이드 4D에서 만났던 자동차를 직접 눈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또 카레이서 삼촌과도 교감을 나누고 스티커 선물을 받는 등 잊지 못할 추억을 아이들에게 선사해준거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감탄을 금치 못하는 경험을 저희 가족에게 선사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꼭 한번 아이들과 가보시길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