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Storyteller?

SK 주식회사 C&C 대표 블로그 ‘함께 꿈꾸는 더 큰 행복’에 자신의 경험과 지식그리고 생각을 담은 글을 기고하는 구성원 그룹인 블로그 필진’ 중에 우수한 활동을 보인 구성원을 대상으로 감사와 격려 목적의 레코그니션(Recognition)입니다.

사내 구성원의 높은 관심과 꾸준한 참여가 성장의 에너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SK 주식회사 C&C 블로그는 여타 기업 블로그와는 달리 구성원 필진이라는 자발적이고 지속성 높은 컨텐츠 생산 주체 확보운용하고 있습니다.

100여명이 넘는 블로그 필진들은 각자가 가진 역량과 경험관심사를 회사 블로그라는 공간을 통해 자유롭게 세상과 소통하고 있는데 개성 넘치는 말 솜씨부터 전문가의 포스(?)를 느낄 수 있는 정보력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SK주식회사 C&C는 매 분기별 우리 블로그의 원동력인 구성원 필진들의 컨텐츠 중 인기상과 우수상을 뽑아 시상식을 여는데요. 지난 10월 말 SK주식회사 C&C본사 28층에서 우리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준 이야기들의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인기상을 수상한 김민수 대리(인프라엔지니어링사업팀)와 우수상을 수상한 오준섭 차장(채널혁신팀)을 비롯한 CPR 본부장과 블로그 담당자들이 함께 Best Storyteller의 선정을 축하했습니다.

우리들의 뜨거운 여름을 책임졌던 김민수 대리와 오준섭 차장은 각자 어떤 컨텐츠로 수상했는지 궁금합니다. 두 분의 이야기를 살짝 둘러보겠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의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건 | 오준섭 차장 (채널혁신팀)


오준섭 차장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전반적인 지식을 집약적으로 소개했습니다. 1966 MIT에서 Head-Mounted Display(HMD)가 적용된 이반 서더랜드의 연구부터 Google Glass가 나오기까지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변화와 발전을 계속했습니다. 오준섭 차장은 이 디바이스들을 산업별/기술별로 분류하여 각각의 형태와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구글은 모바일과 IoT서비스의 연속성과 연동성을 중시하고 애플은 Hyper-Connectivity 생태계 구축, 삼성은 플랫폼 강화와 갤럭시 생태계 구축이라는 각 사의 성장전략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 컨텐츠 하나만 읽으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으니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포스트 바로 읽기 


♣소감 한 마디♣ 

멋진 블로그들을 제공해 주시는 필진 분들이 많은데 제가 3/4분기 베스트 스토리텔러로 선정이 되어서 약간 놀랐습니다.

블로그 분야에서는 아직 초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이지요블로그 특성 상 많은 내용을 전달하고자 긴 분량의 글을 쓰거나단순히 내 지식이나 생각만으로 쓰는 것보다는 소통이 될 수 있는 짧은 글이 더 좋은 글이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짧더라도 주제에 맞게 본인의 생각을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는 것에서 블로그 지식 공유의 힘이 발휘되는 거 같습니다앞으로 더 유익한 글들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LET Evolved Multimedia Broadcast Multicast Service eMBMS란 어떤 기술 일까? | 김민수 대리 (인프라엔지니어링사업팀)


누구나 통신기술의 편리함을 누리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되는 것인지는 모릅니다. 김민수 대리는 통신업계에서 지난 해 발표한 eMBMS 사용 서비스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기존의 MBMS와 다른 점과 함께 eMBMS를 통하면 효과적인 ‘Television Service’를 실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컨텐츠 작성 시 비전공자에겐 어려운 내용이고 번역된 내용도 많아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는 노력이 글을 읽는 내내 느껴집니다.

> 포스트 바로 읽기 

♣소감 한 마디♣ 

안녕하세요 김민수 대리 입니다생각지도 않게 베스트 스토리텔러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12년도부터 봉사활동 겸 블로그 필진이 되어 주로 봉사활동 후기 및 여행사진기로 글을 쓰다 처음으로 업무관련 기술 소개 글을 썼는데 이 글로 인해 수상을 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올 한해는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학업에 열중하느라 활동을 많이 못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봉사활동/여행기뿐 아니라 전문적인 글도 많이 써 볼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SK 주식회사 블로그가 널리 알려지길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