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인앤컴퍼니(Bain&Company) 이지효 강사가 BP사 CEO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SK주식회사


SK주식회사 C&C(대표이사: 박정호 사장, www.sk.co.kr) 1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 27층 비전룸(Vision Room)에서 ‘2015년 제3 BP CEO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BP)사 대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T의 미래와 시사점 ▲SK주식회사 C&C BP사 간 공동협력 기반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BP사 대표들의 비즈니스 인사이트(Insight)를 높이기 위해 ‘IT의 미래와 시사점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있었다.

ICT 산업은 5,300조 원에 달하는 거대한 산업으로 크게컴포넌트(Component) ▲디바이스(Device) ▲인프라 하드웨어(Infra HW)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SW & IT Service) ▲컨텐츠인터넷 서비스(ContentInternet Service) 텔코 서비스(Telco Service) 6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 다양한 기술 혁신(디바이스 진화클라우드IoTBig Data )을 통해 사용자의 ICT에 대한 이용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과거 ICT 산업은 독립된 별도의 산업이라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현재 ICT산업은 다른 산업과 융합하면서 다른 산업의 분열자(disruptor)로서 근본적인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며, 실제로 패션의료교육 등 ICT와는 거리가 있던 산업들에서도 ICT를 통한 혁신의 기회가 적극적으로 모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특강에서 베인앤컴퍼니(Bain&Company) 이지효 강사는세상의 다양한 산업이 ICT의 도움을 받는 데서 넘어서 ICT와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IT사업으로 진화 발전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우리 회사는 어떻게 변신해야 하는지,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SK주식회사 C&C 정풍욱 구매본부장은 기술 변화의 시기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맞이할 수 있는 방안을 BP사와 함께 모색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 “SK주식회사 C&C와 함께 격변하는 ICT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특강 이후 이어진 공동협력 기반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공유 시간에서는 ‘14, ‘15년 두차례 진행되었던 ‘BPBiz. Idea Festival’을 통해 수상했던 사업들의 성과 및 협업 추진 경과를 공유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14년 대상을 수상했던 드림비전스사의 ‘BLE Beacon’ SK주식회사 C&C의 지원으로 개발 완료하여 ‘2015 MWC상하이에서 소개됐고, 스마트홈 구축업체에 공급을 완료하는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

SK주식회사 C&C는 이 밖에도 동반성장위원회(소 협력재단)동반성장투자재원사업협약’을 맺고 협력사들에게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자료 임치지원  생산성향상시설 투자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등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