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이사 :박정호, www.skcc.co.kr) 15일 워커힐 호텔에서 박정호 SK C&C사장과 제프리 알렌 로다 한국 IBM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IBM의 클라우드에 SK C&C가 보유한 공공금융통신제조서비스 등 산업별 ICT서비스솔루션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향()산업별 맞춤형 IaaS(Infra as a Service)PaaS(Platform as a Service)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 C&C관계자는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ICT시장의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수요를 리딩할 수 있을 것이라며기업들이 별도의 개발 환경 구성 없이도 SK C&C IaaSPaaSSaaS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과 서비스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아태 지역 시장 등 글로벌 어디에서든 동일한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과 시스템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SK C&C박정호 사장은IBM과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SK C&C는 지속적인 ICT역량 강화 및 시장 개척을 통해 성장성을 확대하고 사업형 지주회사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