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 5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정자치부가 자원봉사자의 날(12.05)을 기념해 개최하는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그 해 1년간 자원봉사 및 기부 후원 활동에 현격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SK C&C 2004따뜻한 세상이라는 자원봉사단을 발족한 이래 매년 전()구성원이 ▲사회복지홀몸노인 지원장애인 지원지역 활성화재해재난 지원해비타트 운동 등 6개의 특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지역 사회 발전과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멘토 봉사단’, 1가족 1장애인 결연 등을 통해 장애인을 보살피는가족 봉사단’, 사진안마풍선아트 등 각자의 재능과 기술을 활용하는재능나눔 봉사단등 특화 봉사단 운영으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SK C&C는 2014년에도 지역 사회 발전과 행복한 공동체 건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습니다.

SK C&C 2011 SK행복나눔재단과 손잡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IT 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설립한 재단법인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지역의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적 기업에 장애인 웹접근성을 고려한 홈페이지를 제작해 무상 기증해 왔다.

지난 4월에는 성남시내 장애인 편의 시설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성남시 장애인 편의시설 앱(Application)’을 개발해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에 기증한 바 있다.

조봉찬 SKMS 본부장은 “SK C&C는 행복한 변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여의 슬로건 하에 지역을 중심으로 한 행복 공동체 건설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회의 좀더 낮은 곳을 찾아 다양한 행복 나눔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