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 정철길 사장, www.skcc.co.kr) 2일 경기도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행복드림 세탁차량을 성남시에 기증한다고 이날 밝혔다.

‘행복드림 세탁차량기증은 제18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10년간 봉사활동을 통해 정을 쌓아온 독거 노인들의 생활 속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시의 좁은 골목길을 고려해 제작된 찾아가는행복드림 세탁차량 1.2톤 트럭에 세탁 및 건조가 가능한 15kg 용량의 세탁기 2대와 물탱크, 급수펌프, 자가발전기 등을 갖춘 이동형 특수 세탁차량이다.

SK C&C는 구성원들을 주축으로 지난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찾아가는행복드림 세탁차량시범 운영한 결과, 성남시 거주 독거 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 C&C가 기증한행복드림 세탁차량은 대한노인회 성남 분당구지회가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SK C&C가 기증한 행복드림 세탁차량을 이용해 세탁한 빨랫감을 다시 어르신께 전달하고 있는 모습

이동세탁차량은 주 5회 성남시 곳곳을 돌며 거동이 불편해 이불 등 세탁을 하지 못하는 독거 노인과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이불, 옷가지 등 빨랫감을 수거하고 세탁건조 후 각 세대에 다시 배달한다.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은 행복드림 세탁차량은 작지만 큰 행복을 전하며 성남시 독거 노인들의 든든한 생활 동반자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회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일상 생활에서 행복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 2004년부터 전구성원들이 참여해 성남시내 사회복지관들과 연계해 독거 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성남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