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열 SK C&C 전략사업부문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양동석 국민연금공단 정보화기획본부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착수보고회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SK C&C(대표: 정철길 사장www.skcc.com)는 28국민연금공단 ICT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을 착수했다고 이날 밝혔다.

 

SK C&C는 올해 한전 나주 ICT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에 이어 국민연금공단 ICT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도 수주함으로써 ICT센터 사업에서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국민연금공단의 2015년 전주 혁신도시 이전에 앞서 건설 중인 ICT센터의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와 배터리 등 전기 분야를 비롯 관제, 보안, 정보통신 등 ICT센터 인프라 전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SK C&C는 이번 국민연금공단 ICT센터에 고효율친환경을 극대화한 그린 ICT센터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효율을 고려하여 ICT센터 내 기반 설비를 구축한다.

 

국민연금공단 ICT센터는 항온항습기를 에너지 절약형으로 하여 수냉식냉방과 외기냉방(Free Cooling)이 동시에 가동되도록 할 계획이다. 동절기에 자연 바람만으로 냉수를 생산하는 외기냉방 기술을 적용하면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ICT센터의 항온항습기는 전기 소모량이 많아 그동안 전기먹는 하마로 불렸다.

또한 전력 효율 향상을 위한 솔루션과 ICT센터 내 기화식 가습기, 밀폐형 냉각탑 등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장비들을 설치하여 소비전력을 20% 이상 절감할 계획이다.


국민연금공단 ICT센터는 무정전 전원공급장치와 배터리, 전산실 내 분전반 등 전원의 공급경로를 이중화함으로써 ICT센터의 무중단 운영 등 안정성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만약 전원공급이 끊기더라도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가동 등 비상 전원공급시스템 체제를 구현하여 국가적 정전사태 발생시에도 완벽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ICT센터에 종합상황실과 위치추적시스템도 구축해 고객의 IT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완벽한 보안 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이문진 SK C&C 전략사업개발본부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그린 데이터센터 명성을 보유한 SK C&C 대덕데이터센터 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연금공단 ICT센터를 에너지 절감이 극대화된 그린 ICT센터로 구축하겠다예상 가능한 모든 센터 운영 리스크도 사전에 방지해 고품격 프리미엄 IT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 ICT센터 인프라 구축 사업 관계자들이 착수보고회 진행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