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3 2012년부터 2013년까지 2년간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Happiness with SK C&C’를 발간했다고 이날 밝혔다.

SK C&C는 기업생존의 필수 요소인 경제적 측면의 사업성과 뿐만 아니라, 사회적환경적 활동과 목표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밝히는 목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했다.

 

SK C&C는 지난 201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핵심 이슈들에 대한 활동뿐만 아니라 전략 및 목표를 공개하는 새로운 국제 가이드라인(GRI G4)을 적용하였고,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보고서 최고 등급인 ‘Comprehensive’를 획득함으로써 정보공개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2014 SK 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SK C&C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IT서비스사업 외에 보안, 유통 등 사업 다각화를 이뤄 안정적 수익구조를 통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 동반성장펀드 확대 조성 등 21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동반성장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IT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활동들을 이번 보고서를 통해 소개했다.

SK C&C 정철길 사장은 “고객에게 프리미엄서비스를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겠으며, 임직원에게는 소통과 배려를 통해 행복을 증진시키고, 협력회사지역사회에는 나눔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의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 밖에도 SK C&C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에 ‘12, 13 2년 연속 편입됐고, 특히 ‘13년에는 전세계 IT서비스 산업 내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인더스트리 리더(Industry Leader)’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또한, ESG평가(한국기업지배구조원) A등급,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A 등급, UN Global Compact가입, 동반성장지수(동반성장위원회) 최우수기업, 노사문화 우수기업(고용노동부)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경영의 노력들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SK C&C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www.skc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