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DNA 2018 행사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기반의 생활 속 AI 디지털 서비스대거 공개

디지털 DNA Value Sharing 기반의 산업 생태계 혁신 플랫폼

 부동산 법률 AI/항생제 어드바이저/맞춤형 건강 관리/블록체인 코인 등 혁신적 국민 디지털 서비스 눈길

클라우드 제트ㆍ빅데이터 솔루션기업의 디지털 DNA 확산 기반 자리잡아

‘DT 플랫폼을 통해 산업별 플레이어와 협력.. ‘산업 플레이어 중심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뒷받침



SK C&C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산업 중심의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디지털 DNA와 밸류 셰어링(가치 공유)기반의 산업 생태계 혁신 플랫폼전략이어서 눈길을 끈다.

SK C&C(사업대표 사장 : 안정옥, www.sk.co.kr )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를 개최하고 여러 산업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활 속 AI 디지털 서비스들을 공개했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SK C&C 이기열 Digital 총괄은 “AI 디지털 세상은 IT 기업 중심으로만 이뤄지지 않는다산업 플레이어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신의 산업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직접 펼쳐갈 뿐 아니라 다른 기업들과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을 때 혁신의 속도는 빨라진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날 SK㈜ C&C는 산업 대표 플레이어들과의 디지털 DNA와 밸류 셰어링(가치 공유)을 통해 탄생시킨 혁신적 국민 디지털 서비스들을 대거 선보이고 체험의 장을 만들었다.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법률 AI서비스는 내가 거래하고자 하는 부동산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 대장과 등기부 등본의 정보를 비교분석하여 권리분석 및 부동산 거래 시 유의 사항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며 임대인과 임차인의 요구에 맞는 계약서도 작성해 준다.

현재 부동산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다.

고려대학교의료원과는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의료진에게 환자의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 주고 용량·용법은 물론 부작용과 약제 상호 작용까지 알려준다. 항생제 오남용을 줄여 줌은 물론 환자에 맞는 최적의 항생제 추천으로 내성균 발현과 항생제 부작용도 최소화 하는 역할이 기대된다.


AIA생명과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만들었다.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로 리워드 제공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관리생활습관 개선 등을 유도해 준다. 다른 유사 서비스가 보험 가입 고객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AIA생명 고객뿐 아니라 SK텔레콤 23백만명의 고객까지 대상으로 한 범국민 서비스라 할 수 있다. 향후에는 인공지능 에이브릴과 접목해 개인 특성뿐 아니라 날씨, 미세먼지 등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건강관련 O2O 서비스와의 연계도 추진한다.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는 기업기관이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코인 발행 및 관리 플랫폼도 선보였다. SK C&C는 행사장에서 활용 가능한 DNA 코인을 발행해 행사장내 전시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QR코드를 통해 코인을 채집하고 기념품을 사는 데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활용하면 공동체 기반의 지역 화폐나 행사시 블록체인 이벤트 코인, 상품권 기반의 블록체인 코인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기열 Digital 총괄은 산업의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자신이 직접 주도해 자신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전략이라며 “SK C&C는 고객이 DT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IT 기업의 경쟁 역량을 가져다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얼굴 및 객체 인식 API로 구성된 ‘비전(Vision) AI’를 비롯해 ▲보험사 최초 인공지능 콜센터인 ‘AIA ON’ 구축 사례 ▲인공지능 챗봇 제작 솔루션 ‘에이챗(A-Chat)’과 채용담당자의 서류심사 헬퍼가 된 ‘에이치알 포 리크루트(HR for recruit)’ 등 상용화된 에이브릴 솔루션과 서비스들도 실사용 환경으로 공개 됐다.

이들 서비스는 필요시 외부 디지털 솔루션 및 플랫폼 연계도 가능하다. 음성 인식 과정에서 주변 소음을 제거해 주는 퓨트렉(Fuetrek) 솔루션 5종도 기존 디지털 솔루션들과의 연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총괄은 이어 “SK C&C의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영역은 기업의 선택권이 가장 넓은 영역이라며 기업이 원하는 모든 디지털 서비스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한 없이 제공되고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며 외부 솔루션 및 서비스와의 결합이 언제든 쉽게 이뤄지면서 기업 디지털 DNA 확산의 기반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증명하듯 이번 행사의 한편에서는 전 세계 이용자 수가 4억명 이상에 달하는 글로벌 1위 온라인 게임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미니 대전이 열렸다.

배틀그라운드는 SK C&C클라우드 제트상에서 서비스 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코딩 없이 머신러닝딥러닝 분석이 가능한 ‘ML모델러(Modeler)DL 모델러’와 손쉬운 데이터 검색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치 및 실시간 파이프라인(Realtime  Pipeline)’ 등 서비스 9종을 기업들이 언제든 골라 쓰면 된다.

스키테일(SKYTALE)은 제조업을 중심으로 산업 현장에 맞는 데이터 탐색-모델링-운영을 자동화시켰다.

관련 기술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해서는 행사장내 마련한 ‘Digital Labs’에서 SKC&C의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가 코칭을 받으면서 기업에 맞는 최적의 해법을 찾도록 도왔다. 이기열 Digital 총괄은 “DT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플레이어들과의 대등한 협력 속에서 자신의 산업에 맞는 AI 디지털 가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산업의 디지털 DNA 확산 속도를 높여 국민 모두가 디지털 서비스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