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에이브릴(Aibril)의 챗봇 프레임워크인 A-Chat(에이챗)은 챗봇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대화모델부터 외부 채널 연계까지 One-Stop(원스톱)으로 구현 가능한 당신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구성된 A-Chat(에이챗) 실행기를 지난 포스트에서 다뤘는데요. 두번째 A-Chat(에이챗) 실행기에는 API-Key를 이용해 WEB SDK와 페이스북 메신저, 카카오톡 연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WEB SDK는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기업 홈페이지에서 활용하거나 개인 컴퓨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소스를 제공하고 있죠A-Chat 화면에 보이는 자료실 메뉴에 들어가면, WEB SDK, 페이스북, 카카오톡과 연결하는 사용자 가이드 문서와 필요한 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고객에게 익숙한 메신저 서비스에도 연결이 가능토록 소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SDK 연계를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WEB SDK Ver2.0 연결하기

자료실에 있는 SDK WEB ver2.0으로 진행해 볼 텐데요. 먼저 사용자 가이드 문서를 다운로드 받고, html, css SDK 소스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SDK 소스는 압축을 풀어 폴더를 열면 html, script, css 폴더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index.html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세요.

 

1) 서비스 아이디를 확인하기

 


A-Chat 서비스 사이트 대시보드를 보면 API-KEY가 있습니다. 이 키 값을 복사한 후 좀 전에 열어 둔 index.html 문서를 엽니다.

 

2) API-KEY 세팅하기

 


Html 소스 중간에 보면,

 


코드가 있습니다. 이 부분 밑에 ‘api_key’를 입력하는 빈 공간이 있는데, 이 곳에 복사한 API-KEY 값을 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제 챗봇이 잘 돌아가는지 확인하기 위해 저장했던 index.html을 이번에는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시키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실제 기업현장에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색상의 인터페이스도 제공되니, 여러모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또한 어렵지 않게 연계가 가능한데요. WEB SDK 연계보다는 여러 단계를 거치지만 사용자 가이드 문서가 있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따뜻한 인공지능 에이브릴의 A-Chat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고 기업과 고객의 연결고리가 되고자 하는데요, 이를 위해 챗봇의 대화모델이나 다양한 API 서비스를 기업과 개인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금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24시간 365일 소통할 수 있는 챗봇! 지금 바로 A-Chat을 여러분의 기업과 고객에게 적용해 보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