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 아이(Watz Eye)’, ㈜나무아이앤씨 데이터 연계 솔루션(미들웨어) ‘코어코드(CoreCode)’ 적용 협약

와츠 아이를 통한 코어코드의 중앙아시아중동 등 해외 융합 보안 시장 진출 지원키로

코어코드’, 제조통신전자 산업 현장의 각종 설비장비센서 등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팩토리 관련 데이터 수집연계에 탁월

도난 예지 경보 등 수준 높은 현장 맞춤형 통합 보안 관제 서비스 제공할 것



SK C&C가 국내 중소기업과 우수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의 해외 수출길을 연다.


SK C&C(사업대표: 안정옥, www.sk.co.kr)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SK u-타워)에서 ㈜나무아이앤씨(대표: 조영환, www.namooinc.com) ‘SK C&C 와츠 아이(Watz Eye)의 보안 데이터 연계 솔루션으로 코어코드(CoreCode) 적용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중앙아시아와 중동지역의 대표 융합 물리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와츠 아이를 활용한 국내 기업의 우수 물리 보안 솔루션 및 제품의 해외 수출길을 열고 국내 솔루션을 활용한 와츠 아이의 융합 물리 보안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추진됐다.


와츠 아이 2012년 중앙아시아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도시관제 ▲교통관제 ▲시설관제 ▲항공관제 등 다양한 물리 보안 사업에 잇따라 적용되며 현재까지 1,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올리고 있다.


SK C&C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와츠 아이기반 해외 고객의 다양한 보안 시스템 및 솔루션, 보안 장비 연계통합코어코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 연계(미들웨어) 솔루션인 코어코드 CCTV, 센서 등 각종 감지장비에서 나오는 다양한 형식의 보안 데이터를 표준화되고 일관된 방식으로 수집통합해 와츠 아이에 전달해 준다이렇게 되면 와츠 아이의 데이터 기반 현장 가시성 향상과 보안 데이터 간 상관관계 도출 및 통합 분석이 가능해진다보안 데이터 변화에 따른 미래 사건사고를 예측대비할 수 있다는 의미다.


가령 특정 시간대 출입 정보에 어떤 변화가 발생하면 도난 사건이 일어날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라는 식의 예지 경보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양사는 또 와츠 아이코어코드의 연동 작업과 함께 중앙아시아 중동 시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장비와의 연계 테스트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SK C&C 김중수 솔루션 Lab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코드가 보유한 다기종 데이터 연계통합 기술을 와츠 아이의 핵심 기능으로 활용하겠다 “’와츠 아이코어코드의 결합으로 사건사고의 감시대응 뿐 아니라 보안 데이터 변화에 따른 예지 경보 등 보다 수준 높은 통합 물리 보안 관제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나무아이앤씨 조영환 대표이사는 “‘코어코드의 기술력과 ㈜나무아이앤씨의 노하우가 SK C&C와츠 아이와 결합된다면, 국내외 다양한 산업분야와 도시, 공항, 항만, , 국가기관 시스템 등에 대해 각종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 확장 적용 가능하게 되는 범용성이 확보되어 많은 수익 창출과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나무아이앤씨는 하이테크 생산 현장 설비 및 디바이스 연계 미들웨어 솔루션 코어코드를 자체 개발했다. ‘코어코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스마트가로등 관제시스템 사업 등 국내외 여러 분야의 사업들을 다년간 수행하며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온 업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