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우리는 한번쯤 피라미드에 대한 신비한 매력에 매료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거의 사람의 손만으로 쌓아 올린 장대한 토목 공사. 현대의 기술력도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정확 무결한 계산으로 이루어진 설계. 그리고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은 왜 건설했는지에 대한 의문. 고대에서 현대까지 많은 사람들이 그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도전했고 정말 엉뚱한 설도 많이 주장되었습니다. 그러나 개중에는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은 설들도 있습니다. 역사 이야기라고 하기에는 개인적인 흥미에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만, 오늘은 어렸을 적 동심으로 돌아가 피라미드를 둘러싼 재미있는 주장 다섯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피라미드는 신으로부터 전달 된 지식을 바탕으로 건설되었다.



피라미드는 고대 지성의 결정체로서 기하학, 천문학, 지리학 등의 현대 학문을 넘어서는 무언가 위대한 지혜가 숨겨져 있다는 설이 오랜 기간 주장되어 왔죠.

19세기 영국의 시인이자 수필가인 존테일러는 50세 무렵 피라미드의 매력에 빠져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피라미드에는 숨겨진 수수께끼가 존재한다는 신념을 강하게 갖게 되었습니다테일러는 헤로도토스가 남긴 힌트를 따라 피라미드의 경사각이나 밑변면적등을 계산해 나갔습니다.

결국,  피라미드의 밑면 사변의 총 길이는 지구 적도 상의 원주율을 나타내며, 높이는 지구의 중심 핵으로부터 지면까지의 거리를 나타내고 있구나!” 라고 깨닫게 됩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고대 이집트인은 지구가 원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천체의 운행을 기준으로 지구의 원주를 계산했다는 것이 되지요테일러는 이 설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 애썼지만 경건한 크리스트교 신자로서 구약성서를 믿고 있었던 그는 한가지 고뇌가 있었습니다.

기원전 4천년전에 만들어진 지구가 신의 분노를 사 홍수에 쓸려 내려갔던 것이 24백년전. 그러나 피라미드는 기원전 21백년전에 만들어진 것이죠. 300년의 짧은 세월에 아무것도 없던 시절부터 피라미드를 축조하기까지 위대한 문명이 탄생할 수 있었는가에 대한 답을 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고뇌의 결과, 테일러는 무리하여 하나의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대홍수로부터 부흥한 인간들은 신으로부터 높은 수준의 지혜를 전수받아, 그를 토대로 피라미드를 건설한 것임에 틀림없다!”

이렇게 간신히 모순을 극복한 테일러 였지만 그의 그 설은 당시 영국의 아카데믹한 세계에서 완전 강아지 무시를 당하게 됩니다. 실의에 빠진 중 테일러는 1865년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2. 피라미드는 고대 비밀이 숨겨진 곳



테일러와 마찬가지로 피라미드는 고대의 지혜를 현대에 전달하는 상징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만, 그 중에도 18~19세기에 유행한 신비주의 신봉자들에게 피라미드는 고대의 비밀을 발견하기 위한 비기(秘技 )를 행하기 위한 장소로 인식되어 피라미드안과 주변에서 수상한 의식 등을 행했다고 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인물이20세기 전반의 영국 오컬티스트인 알레이스터크로울리입니다. 그는 적극적인 오컬트 작품을 발표하며 많은 신봉자를 거느린 인물로서 영국 신문에세계에서 제일 사악한 남자라고 까지 쓰여졌던 인물입니다.

자신의 저서 고백에서 피라미드의 왕의방에서 신혼 첫날밤을 보냈던 그 때 벽에서 기묘한 연금술 주문을 발견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나아가 그 벽은 이세상의 것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빛났으며 촛불이 없었음에도 또렷이 주문을 읽을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 뒤 몇일 후 이집트의 신들과 조우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크로울리의 이야기에는 사기꾼의 스멜이 흥건 합니다만, 당시 많은 사람이 그를 믿고 고대의 위대한 지혜를 얻기 위해 피라미드 왕의 방에 있는 석관에 들어가 의식을 행했다고 합니다.


3. 피라미드는 아틀란티스인들에 의해 건설



앞선 존테일러의 주장으로는 피라미드 건설의 고도 기술은 신으로부터 전수 받았다는 것이었죠. 그러나 실제로는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인들이 전해준 것이라고 주장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바로 미국의 작가 이그네이셔스도넬리 입니다.

그는 1882년에 출간된 저서 아틀란티스에서 그리스와 인도 설화에 등장하는 문명의 신들은 실제로 아틀란티스의 왕과 여왕들이며, 아틀란티스는 남미부터 유럽, 그리고 당연히 이집트까지도 식민지로 삼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책은 당시 베스트 셀러가 되어 다른 작품에도 전재되었기 때문에 아틀란티스 = 모든 문명의 출처설은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죠.

이 설에 더 기름을 부은 것은 에드가케이시 라는 인물이었습니다.



케이시는 피라미드를 만든 계기가 언젠가 붕괴될 자신의 운명을 예견한 아틀란티스 인들이라고 주장합니다. 운명을 받아들이고 기원전 15백년전부터 이집트에 피라미드라는 안식처를 건설해 기원전 14백년전에 완성시켰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죠.

그는 아틀란티스 비밀이 담긴 공문서관이 피라미드 내부 혹은 근처에 반드시 있을것이며 20세기말에 그것이 발견 될 것이라 예견 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그의 예견은 빗나갔지만, 아틀란티스의 존재를 믿는 사람들은 아직도 이집트 피라미드와 아틀란티스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고 하네요.


4. 피라미드는 우주인이 건설했다



스위스인인 자칭 고고학자 에리히데이켄은 1969년에 출간된 미래의 기억에서 피라미드는 우주인이 건설했다.’라 주장했습니다. 데이켄은 피라미드는 '라'라는 우주인 비행사가 하늘로부터 내려와 죽은 자를 부활시키기까지 중요 인물의 유체를 보존하기 위한 일종의 냉동실을 만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피라미드는 우주선 레이저 광선에 의해 건설되어 당연히 우주의 기술력에 의해 건설되었기 때문에 이 정도로 고도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이었죠당시 돈에 환장한 사기꾼이라는 비판을 면치 못했고 천문학자이자 NASA의 수석 연구원이었던 칼세이건은 그의 주장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나는 이 미래의 기억이라는 책이 고등학교 이론 수업에서 사용되길 희망한다. 정말 엉터리로 쓴 책의 예를 들어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5. 피라미드의 형상은 미라클 파워를 담고 있다!


출처 : http://humansarefree.com/2014/03/the-secret-power-of-pyramidal-shape.html


1960~70년대에 걸쳐 일어난 피라미드 붐으로 한가지 설이 유행했습니다. 피라미드의 사각추 형상이 기적의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라미드 형상의 물건을 지니고 있으면 악운이 사라진다는 주장이었습니다.

이것을 처음으로 주장한 것은 1920년대 프랑스인인 앙트아누바비라는 인물입니다. 그는 피라미드의 왕의 방에 들어갔을 때 그곳에 있는 쓰레기통 속쥐 시체가 따뜻한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하지 않고 미이라화 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힌트를 얻은 후부터 실험을 거듭했다고 주장합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나무로 피라미드 형상 모형을 만들어 그 안에 고양이 시체를 넣으면 신기하게도 시체가 썩지않고 미이라화 된다는 것입니다

정말 사기꾼 스멜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만,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인 체코의 엔지니어였던 카렐돌바르는 판지로 피라미드 모형을 만들고 그 속에 날이 빠진 면도기를 넣어 놓았더니 새것이 되었다고 주장 했습니다.

그 후 그는 쿠푸왕(고대 이집트 제 4왕조의 왕)의 피라미드 면도칼 연마기라는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또 곧바로 발포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진 피라미드 모형의 면도칼 연마기 제품을 판매해 엄청난 돈을 벌었다고 하네요.

저도 어렸을 적 호기심 천국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피라미드 특집을 보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 당시 피라미드 모형 안에 음식을 넣고 부패 속도를 측정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것을 보고 실제로 나무로 된 피라미드 모형을 직접 만들어 그 안에 있으면 피로가 풀리는지 많은 사람들이 확인해 보았을 정도이니, 이 설은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쳤던 것 같습니다.



6. 글을 마치며..

글을 준비하며 피라미드와 관련된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 절반이상은 피라미드에 매료된 사람들, 고고학자, 작가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피라미드의 존재 자체만이 아니라 그 주변 상황을 엮어 이야기를 구성해내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 인상 깊고 재미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피라미드의 새롭고 재미있는 설들이 계속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는 것은 피라미드가 인간이 만든 최고로 위대한 건축물 중 하나이기 때문이겠죠?

피라미드의 매력에 매료된 오늘, 꿈에서 왕의 방에 이집트 신들과 둘러 앉아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다면, 그럼 꼭 제가 피라미드에 대한 수수께끼들을 물어봐 살짝 알려드릴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