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행복을 나누면 기부로 이어지는 캠페인이 있습니다.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에서 진행 중인 행복을 잇다캠페인은 행복한 순간을 찍어 SNS에 올리고, 행복지수를 테스트하고,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데요. 국내 개인 기부 문화를 변화시킬 서포터즈도 모집 중이죠. 개인, 기업, 기관의 마음이 모여 더 큰 희망을 만들어 갈 캠페인 행복을 잇다를 소개합니다.



SNS에 공유하면 기부된다, ‘행복을 잇는 #’


행복얼라이언스는 사회공헌 영역에서 창의적인 플랫폼과 솔루션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이 힘을 합친 국내 최초의 사회공헌 연합체입니다. SK그룹을 비롯해 금호타이어, LIG넥스원, SM엔터테인먼트 등 22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총 22개 대기업 및 글로벌 브랜드 회사가 ‘행복 얼라이언스’ 협약식에 참여했다



지난 2월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서명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긴 협약서를 진행했습니다. 서명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서약서가 길어질수록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후원물품이 더 많이 전달되는 방식이었는데요. 3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죠. 


새로운 방식의 캠페인을 제시한 행복얼라이언스에서 이번에도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요. 일상 속 행복의 순간들을 나누는 개인들이 늘어날수록 그 행복이 결식이웃에게 이어지는 행복을 잇다캠페인이 그것입니다. 


행복을 잇다캠페인은 크게 세 가지 이벤트로 구성되는데요. 지난 4월에 진행된 첫 번째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행복을 잇는 #’ 입니다. 일상 속 행복한 순간을 찍어 해시태그 ‘#행복얼라이언스’ ‘#행복을잇다와 함께 SNS에 올리면 게시글 1개당 행복도시락 1개가 결식이웃에게 전달되는데요. 


이벤트가 진행되자 SNS에는 #행복을잇다, #일상, #힐링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가족여행, 친구들과의 캠핑, 공원 산책, 봉사 활동을 하는 순간들의 사진이 올라왔죠. 한 달 동안 진행된 행복을 잇는 #’ 이벤트에는 2,893명이 참여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2,893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SNS에 행복한 순간을 공유하며 캠페인에 참여했다



즐기고 걷기만 해도 기부된다, ‘행복지수 TEST’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


두 번째 이벤트는 5 19일에 시작해 719일까지 진행되는 행복지수 TEST’입니다. 현재 나의 행복지수를 체크해보고 이웃의 행복도 생각해보는 이벤트로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가?’, ‘현재 당신의 상태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등의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행복지수를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SNS로 공유하면 테스트 참여 2건 당 1개의 행복도시락이 결식이웃에게 전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행복지수 테스트를 완료하면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 활동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포터즈는 개인이 보다 쉽고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인데요. 서포터즈가 되면 행복얼라이언스과 관련된 봉사활동에 참여하거나 멤버사의 상품구매와 연계한 기부 활동, OK 캐쉬백 포인트 기부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를 신청하려면 시럽 월렛(Syrup Wallet) 앱에서 행복얼라이언스를 검색해 서포터즈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행복지수 TEST와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를 통해 결식이웃에게 행복도시락을 전달하는데 동참할 수 있다



행복을 잇다캠페인의 마지막 이벤트는 청계천에서 열리는데요. 6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될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는 청계천 일대에 놓인 징검다리를 건널때마다 기부가 되는 방식의 이벤트입니다. 징검다리를 건너는 사람 한 명당 행복도시락 1개가 결식이웃에게 전달되죠. 올 여름, 청계천 산책을 하면서 기부도 하고 여름날의 추억도 만들 수 있는 행복을 잇는 징검다리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개인, 기업, 기관이 연합한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


행복얼라이언스가 진행한 세상에서 가장 긴 협약서행복을 잇다캠페인은 사회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인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자 쉽고 재밌는 기부인 퍼네이션(Fun Donation)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또한 개인의 참여만큼 든든한 기업의 후원금이 더해져 결식이웃에게 행복도시락이 전달되는 기부 모델, 매칭 그랜트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같습니다. 


이런 행복얼라이언스의 캠페인들은 개인, 기관, 기업이 연합하는 차세대 사회공헌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또한 개인이 사회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돕는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 활동으로 국내 개인 기부 문화를 확장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의 캠페인 참여와 서포터즈 활동 등을 통해 나의 참여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행복한 경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은 지금 얼마나 행복한가요? ‘행복지수 TEST’ 참여 방법 

1) 행복얼라이언스 홈페이지(http://happyalliance.org/)를 통해 행복지수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2) 몇 가지 질문에 답한 뒤 나의 행복지수를 확인합니다.

3) 행복지수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합니다.

4) SNS에 공유하면 기부 참여 및 여행상품권, 카메라, 피자, 커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

* 당첨자 발표는 7 25일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