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시행해온 SK C&C의 대표적인 지식공유 세미나

올해 첫 주제는 클라우드 전환 기술과 활용 전략’, Cloud Lab장인 장문석 전무가 강연 맡아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며 진정한 사업 파트너로 진화하는 것이 SK C&C가 추구하는 DT 전략




 SK C&C가 구성원 대상으로 진행한 지식공유 세미나 ‘오픈 랩’에서 SK C&C 장문석 Cloud Lab장이 ‘클라우드 전환 기술과 활용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SK C&C(사업대표 안정옥, www.sk.com) 23일 경기도 분당 사옥 비전룸에서 구성원 대상의 지식공유 세미나인 오픈 랩(Open Lab)’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5년째인 오픈랩은 맛있는 커피 만들기, 나만의 사진 찍기 등 소프트한 주제로 시작해 인문학∙New ICT 트렌드 등으로 영역을 넓히며 SK C&C의 대표적인 지식 공유 세미나로 자리매김했다.

구성원의 근무환경에 따라 본사 및 프로젝트 현장에서 업무 전후 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며 모바일로도 생중계 되는데, 매회 300명 이상의 구성원이 참석할 정도로 인기다.

‘2017년 오픈랩은 ‘New ICT’, ‘창의∙혁신∙도전’, ‘공유∙협업이라는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올해 첫 번째 오픈랩 강연은 Cloud Lab장인 장문석 전무가 맡았다.

장 전무는 글로벌 R&D경험을 보유한 가상화 기반 클라우드 연구 개발 분야의 구루(GURU)급 기술 리더다.

이날 장 전무는 “클라우드 전환 기술과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클라우드 시장∙기술 동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고객 Biz. 혁신 가속화PaaS(Platform as a Service)를 활용한 신속한 서비스 출시에 대한 설명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service Architecture)를 적용한 SW 개발 주기 단축 등을 포함한 차세대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하며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 전무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기존 SIOS사업의 틀을 깨고,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며 진정한 사업 파트너로 진화하는 것이 SK C&C DT 전략이다오늘 강연을 통해 구성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클라우드를 포함해 DT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