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공간인 ‘집’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고 있는 요즘이다. 최근 국내에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관심이 부쩍 늘면서 ‘집’이야 말로 한 사람의 취향을 드러내는 곳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위해 가구를 새로 장만하거나 마감재를 변경하는 일은 고비용, 시간,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겨울을 앞두고 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싶은 이들에게 작은 변화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이 가능한 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아름다움은 ‘여백’의 공간에서 시작된다

 
변화의 첫 단계는 바로 ‘비움’이다. 사용하지 않지만 아깝다는 이유로 버리지 못한 수많은 물건정리가 홈 스타일링의 시작이다. 물건을 최소화하고 기능에 따라 분류하자 
 

가구 배치에 변화 주기

 
공간이 정리되었다면 이번에는 가구 배치를 바꿔보자. 작은 변화지만 색다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가구 배치의 이동만으로도 공간의 변화가 나타난다 식탁을 거실로 이동하거나 (이미지1) 창가에 소파를 두는 것도(이미지2,3) 좋은 방법


 

먼저 식탁의 위치를 바꿔보자. 주방에 있는 식탁을 과감히 거실로 이동하는 것이다. 식사 용도로사용하는 식탁에 많은 기능이 더해질 것이다. 거실에 놓인 식탁은 책을 읽거나 차를 마시는 카페가 되기도 한다.
 
소파의 위치를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 대부분 TV 맞은 편에 놓인 소파를 창가로 옮겨보자. 커튼의 패브릭이나 창 밖에서 들어오는 빛과 어우러져, 겨울철이면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다.
 
정리를 통한 ‘여백의 공간’을 만들고, 가구 위치도 새롭게 배열했다면 이미 집안 분위기는 많이 달라졌을 것이다. 여기에 새로운 스타일링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풍부한 공간이 될 수 있다.
 
 

계절감이 느껴지는 소재로 홈스타일링

 
홈스타일링을 할 때, 가장 손쉽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패브릭’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먼저 소파 위에 놓인 쿠션 커버를 바꿔보자. 2016F/W 트렌드 컬러인 브라운, 와인 색상과 트렌디한 소재인 가죽, 퍼, 쿠퍼 등으로 만든 쿠션 커버를 적절히 믹스&매치 한다면 겨울에 어울리고 집안 전체 분위기를 따뜻하게 살리는 소품으로 변신한다.
 
거실에 놓을 러그로 집안의 온도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거실공간에 둔 따뜻한 러그를 통해 바닥의 찬 기운을 막을 수 있고, 시각적으로도 포근하고 아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패턴보다는 질감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고, 과감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패턴 있는 러그를 선택해도 좋다.


계절감이 느껴지는 패브릭의 쿠션과 러그는 겨울 소품에서 큰 역할을 한다 이미지 출처/ 르위켄, 이노메싸


취향이 묻어나는 소품 활용

 
아트웍을 활용하여 벽에 컬러 포인트를 주면 어떨까? 평범한 흰 벽에 놓인 커다란 그림 한 점. 생각 이상으로 공간을 풍부하게 해준다. 굳이 아트웍이 아니라 큰 패턴이 있거나, 질감과 컬러가 멋진 패브릭을 액자로 걸어두어도 멋진 그림을 대신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트웍을 기간에 따라 대여해주는 업체도 늘고 있으니, 직접 발품을 팔아도 좋을 것이다.
 
빨갛게 물든 단풍, 마른 솔방울, 잎이 달려있는 나뭇가지 등 우리 근처에서 볼 수 있는 식물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다. 특히 가을, 겨울 시즌에는 생화보다는 드라이 플라워 등이 어울리는데, 드라이 플라워를 화병에 담아 놓으면 계절감이 느껴진다.


공병에 보관하거나, 벽 장식에도 유용한 드라이플라워 이미지 출처/ 지니하우스


행잉 플라워를 만들어 하나의 작품 같은 오브제를 완성한다. 형태 그대로 건조되기 때문에 더 오래 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플라워 바스켓을 만들어 계절 과일과 함께 연출하면 가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빛을 이용해 따뜻한 공간 연출하기

 
은은한 조도와 따뜻한 색 온도를 활용해 집안을 운치 있게 밝히는 것도 좋은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 직접적으로 빛을 비추는 조명보다는 은은한 빛을 내는 간접조명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따뜻한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20161027_sk%ed%81%b4%eb%a6%bd_%ed%81%ac%eb%a0%88%eb%94%a7

※컨텐츠 출처 : MEDIA S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