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6 SK주식회사 C&C 상반기 신입사원 신주용입니다. 1 1일에 입사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교육을 마치고 배치받은지 2달이 다 되어가네요. 그간 저의 회사 생활들을 되돌아보며 짧게나마 저의 하루 일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저희 팀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저는 CV혁신본부의 고객가치혁신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객가치혁신팀은 IT협의체 운영, ICT 활용 통한 사업가치 제고, 수주 및 제안역량 강화, 프리미엄서비스 수준 제고 등 고객의 Needs를 반영해 IT 경쟁력 제고를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그룹 사내 네트워크 upgrade라는 주 업무를 배정받아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성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구체화하는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출근은 성실모드로!

저는 집과 회사와의 거리가 도보 15분 정도이기 때문에 보통 10분 정도에 집을 나서는 편입니다. 입사 초반까지만 해도, 날씨가 너무 추워서 걸어 다니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탄천을 건널 때마다 상쾌한 기분으로 출근을 하곤 합니다. 원래 저희 팀 층은 26층이지만, 현재 프로젝트 업무로 인해 19층 회의실로 출근을 합니다. 처음 19층으로 왔을 때엔 분위기가 조금 달라 긴장도 많이 하였지만, 지금은 적응이 되어 가족 같은 분위기로 으쌰으쌰하며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습니다.

 

오전에는 어떤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9시가 되면 모든 팀원분들이 출근하시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집중하십니다. 저는 출근하여 먼저 메일을 확인하고, 그날의 업무와 해야할 것들을 메모하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매일매일의 메모들을 보면서, 미처 생각치 못했던 부분, 시간 관리에 신경 쓰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Team Weekly !!!

저희 고객가치혁신팀은 매주 화요일마다 Team Weekly를 진행합니다. 저희 팀은 팀원 수가 작고, 각자마다 맡은 업무, 파트가 다르므로 Team Weekly를 통해 업무 진행 보고를 하고 동시에 팀원들의 의견을 구하기도 합니다. 회의마다 프로페셔널한 선배들의 모습을 보며, 저도 전문 역량을 키워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전의를 불태웁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Team Weekly가 있는 매주 화요일마다 점심을 같이 먹습니다. 회사 부근 맛집 파악이 완전히 안된 저로써는 메뉴, 식당 선택에 어려움이 있곤 합니다. 다행히도 저희 팀은 매주 식당, 메뉴를 돌아가면서 정하는 Rule이 있습니다. 정해진 순서별로 돌아가면서 그날의 먹고 싶은 메뉴를 정하곤 하죠. 오늘은 날씨가 좋아 탄천을 건너가 평가옥이라는 평양냉면집에서 냉면을 먹고 팀원들과 탄천 산책을 하며, 봄 날씨를 즐겼답니다.

 

  


프로젝트 뽀개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관련 관계자 및 외부사람들과 회의 일정이 많습니다. 오늘은 협업 Tool과 관련하여, 이해 관계자와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관련 제품을 간략히 설명 듣고, 질의 응답을 통해 우리 그룹, 회사 협업Tool로써 적용점을 검토하였습니다.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계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나가는 프로젝트를 하면서 뿌듯함을 느끼곤 합니다. 회의가 끝나고 나면 간단히 회의록 작성하고 공유하면서, 업무 진행에 참고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긴 하루 일과가 마무리되면, 저는 회사 헬스센터에서 운동으로 몸의 피로를 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여름 준비를 하고자 이번에 처음 등록을 했는데,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해야겠습니다. 어둑어둑한 길을 걸으며 오늘 하루도 무사히 보냈음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팀에 배치받은지 얼마 안되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같이 일하시는 저희 팀원 분들 너무 잘 대해주셔서 적응도 쉽게 한 것 같습니다. 기대해주시는 만큼 더욱 패기있는 신입사원의 자세로 터질 것 같은 기대에 마구마구 부응하겠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