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2016 1 4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삶을 살던 143명의 신입사원들은 SK주식회사 C&C 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됐다.

첫 관문은 1 4일부터 1 19까지 15일의 기간 동안 용인이천장호원 3개의 연수원에서 그룹연수가 진행 됐 15개의 관계사의 신입사원들과 따로 또 같이 SK역사 신문, Supex Sprit, 인등산 패기 훈련 등을 통해 그룹 문화와 경영철학인 SKMS를 체화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고, 2주간의 그룹 연수를 통해 어느새 우린 SK인으로서 거듭나게 됐다

이 후, 1 20일 부터 설렘반 기대반으로 SK주식회사 C&C인으로서 거듭나기 위한 관계사 교육에 임하게 됐는데...


[PART.1] 선배님과의 첫번째 만남

신입사원들에게 가장 첫번째 미션으로 '선배님들과의 만남'이 주어졌다

이번 미션은 현장방문과 팀장님과의 대화로 나눠 진행됐는데, 선배님들이 근무하시는 부서에 방문하는 것이 첫번째 미션이었다


 [현장 방문] 

신입사원들은 총10개팀으로 나뉘어 본사, 을지로, 판교, 종로 그리고 대덕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근무하고 계신 선배님들을 만나러 다녀왔다. 우리는 현장방문을 위해 직접 선배님께 연락해 만남일정을 정하고 방문 프로그램 전체를 기획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현장 방문 후, 각자가 맡은 현장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여 발표하는 Wrap Up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자신의 팀이 가보지 않은 현장에 대해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었다현장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회사의 다양한 사업 영역 뿐 아니라 신입사원이 갖춰야할 자세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팀장님과의 대화

신입사원 생활백서의 두번째 미션은 팀장님과의 대화였다팀별 현장 방문과 마찬가지로 직접 팀장님과 연락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질문 목록들을 작성했다. 



부서에 대한 질문 위주였던 현장방문 프로그램과 다르게 팀장님과의 대화에서는 인생 선배로서의 질문을 많이 했다아직은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지만 팀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회사에서 10년 후 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PART.2] 사랑받는 신입사원이 되자!!

선배님과의 만남 프로그램 이후 우리는 사랑 받는 신입사원으로서의 기본 역량을 갖추기 위한 Biz-Skill 교육을 받게됐다.



Smart Working

Smart Working 시간에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시간관리, 업무효율성 극대화에 대한 방법을 배웠다직접 스케쥴을 짜보고 업무에서 시간관리를 적용 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스킬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Logical Working

Biz 문서의 특징, 문서 논리 전개, 문서 유형별 작성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직접 기안서를 작성 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실무에서 실수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신입사원으로서 빈틈없고 야무진 일처리가 가능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울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OA교육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엑셀 파워포인트 스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여 기능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예상과는 달리 업무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는 스킬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던게 많았다. 이날 습득한 유용한 스킬들을 통해 실무에서 빠르고 정확한 일처리로 사랑 받는 신입사원이 되야겠다고 생각했다.

  

Smart Art 

저를 포함한 동기들이 가장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가했던 교육이었다. 회사에서 본인이 그리는 비전을 생각해보고 팀원들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개인의 비전 설정에서 끝나지 않고던 팀별로 비전을 만들고 거기에 따른 스토리를 만들어 보았다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스토리에 대해 그림으로 나타내고티셔츠에 직접 새겨보았다 

평소에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던 비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나' 그리고 '우리'가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좀 더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글/사진 : 2016년 신입사원 백준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