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일평균 방문자 19 기록해 최초로 홈페이지 넘어서

 차량등록, 중고차 시세, 자동차 리뷰 어플로 방대한 정보 얻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인터넷 홈페이지보다 모바일 어플에서 정보를 얻는 소비자들이 더 많아졌다. 국내 최대 중고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대표이사 박성철, www.encar.com)은 올 상반기 SK엔카닷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의 방문자수를 집계한 결과, 2014년 일평균 방문자 수가 19 7,217명으로 나타나 홈페이지 방문자 수를 최초로 앞섰다고 11일 밝혔다. 

올 상반기 SK엔카닷컴 어플 일평균 방문자 수는 19 7,217명으로 18 9,012명을 기록한 홈페이지 일평균 방문자 수를 넘어섰다. 19만 명이 넘는 일평균 방문자 수를 기록한 것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 모두 집계 이래 처음이다. 

SK엔카닷컴 어플은 2010년 말 출시 이후 이용자 수가 2년 연속으로 약 2배씩 급격히 증가하며 홈페이지 방문자 수와 격차를 계속해서 좁혀나갔다. 2011년에 12만 명 이상 차이를 보이던 방문자 수는 지난해 약 3만 명으로 대폭 줄었다. 

유통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모바일 쇼핑은 이제 중고차 시장에서도 필수 항목으로 자리 잡았다.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에 어플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한다.

SK엔카닷컴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매물을 등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산, 수입, 화물특장차 등 검색 조건을 세분화해 모바일에서 시세 및 차량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차량 리뷰나 튜닝 정보 역시 어플을 통해 접할 수 있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올해 모바일 어플 방문자 수가 홈페이지를 넘어서면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어플에서 방대한 자동차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이나 편의성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anunmankm.tistory.com BlogIcon 버크하우스 2014.07.14 10:26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