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전략사업2팀-이재헌 팀장이 시상 후 KDB 산업은행 정보시스템운영업무 수주 사례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SK그룹은 2001년부터 강하고 우수한 기업문화 구축을 토대로 더 나은 Biz.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성과에 대한 강한 집념과 추구의지를 확산시켜 나갈 필요성을 느끼기에 SK만의 정신이자 문화인 SUPEX 추구상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답니다.

SUPEX 추구상 시상식 장 한 쪽에 역대 수상작이 소개되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구성원들이 SUPEX 추구 다짐을 남긴 게시판을 다른 구성원들이 지켜보고 있는 모습

SK그룹의 SUPEX 추구상은 크게 4가지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원대한 목표에 도전하여 탁월한 성과를 이룬 사례에 주어지는 Challenge, 한 단계 도약을 위해 과감한 혁신을 추구하는 사례에는 Innovation, 관계사간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창출한 사례에는 Synergy, 이 외의 뛰어난 경영 활동에 대해서는 특별상이 주어집니다. 

2011년부터 그룹 최고의 영예로 자리매김한 SUPEX 추구상! 올해도 관계사의 추천 사례를 대상으로 SKMS팀장 심사, 자문교수단 심사, SUPEX추구협의회 심사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 드디어 최종 수상사례가 선정되었습니다.

SUPEX 추구협의회 김창근 의장이 이재헌 팀장에게 상패를 전달하는 모습.

드디어 5 27 2014 SUPEX 추구상 시상식이 종로 SK서린빌딩에서 열렸습니다. SK C&C KDB 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운영 업무 수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이겨낸 성과로 Challenge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5년 전인 2008년도에도 제안PM으로 제안하였다가 실주한 사이트를 재도전하여 수주하였고 이로 인한 수상이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결코 포기하지 않고 기다리며 준비하는 도전 정신과 패기만 있다면 SK구성원 모두가 SUPEX 추구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듣고 또 한 말 중에조직의 발전과 개인의 발전을 함께 이루어라.”란 말이 있었는데, 금번 수상이야말로 개인의 영광과 회사의 명예를 같이 드높이는 과정이어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 

전략사업2팀 이재헌 부장

 

 여의도에 위치한 KDB 금융그룹 전경

KDB 산업은행 정보시스템운영업무 수주는 현재 36개 대외 IT 아웃소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SK C&C는 대외사업 사상 최대 수주규모의 KDB산업은행 수주를 통해 제1금융권 Total 아웃소싱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본 사업은 상징성 뿐 아니라 난이도 및 규모 면에서 가장 높은 역량이 요구되었기에 국내 IT 아웃소싱 시장을 Dominate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대형 규모의 아웃 소싱 사업으로 SK C&C로 결정되기 까지 가시밭길을 헤쳐나가듯 힘든 역경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3개월 동안 고객사의 16개 팀장 및 부서장과 수십 차례 인터뷰와 미팅을 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담아 냈으며, 고객 요청사항에 대해 직접 찾아가서 설명하는 원칙을 세워 양사간의 소통이 보다 원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제 3자의 목소리를 통해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KDB 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운영업무 수주를 위해 노력한 기간은 3개월이 아닌 5년이었습니다. 사업자체를 수주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제대로 된 역량을 갖춘 상태에서 고객의 신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뒤의 도전이기에 이런 결실이 가능했습니다. 더욱이 본 사업은 가격이 아닌 기술점수로서 고객의 신뢰를 받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4 4 2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사에서 정철길 SK C&C 사장과 KDB산업은행 수석 부행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정보시스템 운영 업무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KDB산업은행 본사에 정보시스템 운영업무 전략적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SK C&C는 앞으로 5년간 KDB산업은행의 전자금융·정보분석·경영관리스템을 포함한 은행 정보시스템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게 됩니다.  이번 사업에서 자사 IT아웃소싱 기술력과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자체 운영관리 시스템(TOMSOL)을 바탕으로 주요 시스템 점검을 자동화하고 관리 대상 서비스·운영조직·운영자별 운영 수준에 대한 실시간 평가 진단을 통해 선제적인 장애를 예방해 나갈 것입니다.  

SK C&C KDB산업은행 IT아웃소싱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SK C&C의 전략적 IT파트너 역할 강화 및 양사간 IT 협력 수준 증대를 위해 마련됐답니다. SK C&C는 이번 협약에 따라 KDB 산업은행의 주요 정보시스템에 대한 안정적 운용은 물론 KDB산업은행의 정책금융 강화 및 창조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최적의 IT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또 KDB산업은행 전반에 걸쳐 IT서비스에 기반한 금융 업무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키로 했습니다. 

SK C&C “KDB산업은행의 지속적인 금융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전략적 IT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 이라며 “KDB 산업은행 업무 전반에 걸쳐 최적의 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국내 대표적인 금융 IT아웃소싱 서비스 모델을 확립할 것” 이라고 다짐했습니다.

SUPEX 추구상 Challenge 상을 수상한 영광의 얼굴들 좌측부터 전략사업1팀 나홍석 팀장, 전략사업2팀 이재헌 팀장, 금융운영1팀 김경희 부장.

SUPEX 추구상 Challenge 상에 빛나는 KDB 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운영업무 수주는 SK C&C 대외 사업 사상 최대 규모로 대외 기업가치를 새롭게 제고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끊임없는 도전의 성공으로 당사 구성원들의 사기 진작 및 자부심을 갖는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2014 SUPEX 추구상 수상자와 관련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SK그룹 SUPEX 추구상은 4차까지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주어지는 상이기에 자부심도 느끼지만 책임감 역시 무겁습니다. 수상에 걸맞게 KDB산업은행의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해야 할 것이며, 향후 후속 사업기회도 발굴하여 명실상부하게 당사의 최고의 아웃소싱 레퍼런스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