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민수 입니다. 오늘은 가까운 서울안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이화동. 아마도 년전 12일로 인하여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12 이전의 이화동은 사진찍는 사람들이나 연인들에게만 조금 알려진 벽화로 알려진 언덕마을이었습니다. 

골목 골목에 숨겨진 벽화를 찾는 재미와 그리고 정상위에 올라가가면 낙산 공원이 있어 낙산 성곽과 서울 경치를 구경할 있는 아담하고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벽화 중에 으뜸은 천사의 날개 벽화였는데요 TV방송 이후 바로 벽화로 인해 한동안 동네 인심이 흉해지고 결국 사라져 버렸답니다..(너무 아쉬워요,,)

이화동 입구 벽화

하지만 벽화 수도 늘어나고 기존 벽화도 새단장을 하는 등 여전히 사람들이 찾는 서울의 명소가 되었습니다2009년부터 일년에 두번은 이화동을 찾았기에 이전사진이 있어 오늘 소개하며 풍경과 요즘 풍경을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천국으로 가는 계단이라고 이름 지은 이유는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천사의 날개 벽화가 나왔습니다..(2009년에는요..) 전에는 비둘기가 날아가는 그림이었는데 요즘은 물고기가 골목을 개울삼아 내려오는 그림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천사날개가 있던 벽화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옆에 생긴 새로운 벽화 쪽으로 사람들의 시선이 갔었습니다.

<하산길 2009-2014>

 이화동 중턱에는 전에는 조그만 구멍가게 하나였는데 관광객이 많아져서 인지 분식집/카페 장소가 여러 생겼습니다.

<코스모스 계단 2012-2014>

위 계단은 제작 년 까지 코스모스 꽃(제가 보기에)이었는데 그림이 타일 모자이크로 바뀌었네요.

이 밖에도 많은 벽화가 생겨 방문객들의 포토존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일요일이라 그런지 정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화동 하면 날개벽화인데하는 사람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려고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한적한 곳에 새로운 날개가 
  생겼답니다. 저 대기하는 줄이 너무 길어 저는 인증샷 패스했습니다.(사실 혼자가서 찍어줄 사람도… ^^;;;)

<집으로 가는 길 2009>

<집으로 가는 길 2014>

내려가는 길도 방문객을 위해 벽화와 계단으로 새단장을 했답니다.

<안녕~200?~현재>

이화동에 가면 항상 저를 반겨주는 친구에게 인사하고 저도 집으로 향했습니다

 이제 어느덧 겨울도 가고 살랑살랑 봄바람이 코끝을 간지럽히는 계절이 왔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따듯한 봄날에 이화동으로 나들이 한번 가보 시는게 어떠실련지요?

* 이화마을 찾아 가는 길

서울시 종로구 이화동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 | 이화마을
도움말 Daum 지도

  1. Favicon of http://love988.tistory.com BlogIcon Real봉구 2014.03.07 20:12 신고

    우와~ 그림을 그려놓으니 사진찍기 좋을것 같아요ㅎㅎㅎ

    • 김민수 2014.03.10 10:01 신고

      기념사진 담으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에요 ^^

  2. 영호 2014.03.31 16:39 신고

    참 좋내요. ^^

티스토리 툴바